개인정보처리지침

 

주식회사아라케어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아라케어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 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에 관한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http://www.wi-bo.kr)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품질향상을 위한 고객문의 및 개선사항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제공

당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참여기회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 작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부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재•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에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년
– 서비스 이용관련 접속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거래에 따른 관한 기록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4)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6개월

 

제 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열람/수정/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2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취급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취급하고 있습니다.

 

 

제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고객의 기본적인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수집에 동의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성명, 이메일주소, 연락처
1) 오시는 길의 회원 문의란에서 고객이 직접 기입
2) 쇼룸 등 이용문의 형식에서 고객이 직접 기입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 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 포멧 ( 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보호 실무 책임자

-성명: 김 영 수

-직책: 본 부 장

-연락처: 전화번호 02-416-1310 | 이메일 kysfman@hanmail.net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4.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헬스케어본부

– 연락처: 02-416-1316

5.회원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6.10.1 부터 적용됩니다.
  2.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08.31부터 적용됩니다.